n-n

BtoB에 관한 사견이지만... 본문

Web

BtoB에 관한 사견이지만...

n-_-n 2009. 4. 10. 08:48
최근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와 오픈화, 그리고 조직화에 쩔쩔매고 있는 지금,
좀 더 나은 문제 해결 방법을 위해 여러가지 아이디어를 고심하고 있다.

그 중, 통합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의 부분에 관련된 것들을 찾던 중
작년의 포스팅이지만, 내용의 마지막 부분에 Feel이 통하는 문구가 있어 포스트 해본다.

이미 게임이 끝나보이는 시장도 새로운 도전자들의 출현으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다시 벌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누가 이 흥미로운 경쟁에서 최종 승자가 되리라고 보시나요? 우리는 왜 이런 흥미로운 경쟁을 항상 해외에서만 봐야할까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네이버 서비스 업체인 NHN은 구글이나 야후의 이런 행보와 관련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NHN이 마이크로소프트와 IBM과 국내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장을 놓고 한판 대결을 한다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왜 국내 포털들은 B2B 분야에는 전혀 관심을 안보일까요?

출처 : Bloter.net 도안구님 포스트
         시스코는 왜 MS에 도전장을 던질까?
         http://bloter.net/archives/5777

국내의 포털들이 BtoB 사업에 관심이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글쎄... 어디까지나 사견이지만,
간단하게 말해보자면 사업 진입 장벽이 낮기 때문이 아닐까?

이 곳 일본에서 꽤 오랫동안 근무하면서 많은 업체들과의 상담과
일본 특유의 기업 문화를 체험하면서,
BtoB 관련 비지니스가 얼마나 힘든지 절실하게 깨달을 때가 한 두 번이 아니다.
그렇지만, BtoB 시장의 매력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그 중에 가장 큰 요소가 안정적인 고정 수입원의 창출이 아닐까 싶다.
그러나 이 고정 수입을 만들어 내는데 필요한 노력은
리스크도 크다는데에 사업주를 망설이게 하는 부분도 있을 것이다.

아무튼 나 역시 호시탐탐 BtoB로 대박 한 번 내봤으면 하는 바램으로,
오늘 아침 갑자기 떠오른 아이디어로 두근두근 하는 마음에 여기저기를 서핑하면서,
포스팅을 해본다.

대박을 위하여~, 아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