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

야후재팬, WBC효과로 사상최대의 사이트 억세스 - 결승전 24일 약20억 PV를 기록 본문

Web

야후재팬, WBC효과로 사상최대의 사이트 억세스 - 결승전 24일 약20억 PV를 기록

n-_-n 2009. 3. 27. 10:53
이 글을 웹관련 글로 작성해야 하는 건지,
스포츠가 되야 하는건지, 일본 이야기가 되는건지... ^^;
암튼, 머릿말이 야후 재팬으로 시작되는 관계로 Web 카테고리로 등록하겠다.

japan.internet.com 의 어제 뉴스다.
우리나라에도 예전에 korea.internet.com 이 있었다.
정말 좋은 사이트였는데 서비스를 중단한게 안타깝기만 하다... 

http://japan.internet.com/wmnews/20090326/6.html
Yahoo! JAPAN、「WBC」効果で史上最大のアクセス 〜 決勝戦の24日は約20億 PV を記録
야후재팬, WBC효과로 사상 최대의 사이트 억세스 - 결승전 24일 약20억 PV를 기록
주의 : 20억 PV는 야후 재팬의 전페이지 PV다.

출처 : japan.internet.com
2009년3월26일 17:30

뭐 제목에 낚이기는 했지만, 내용이 정말 그럴싸하다.
그리고, 야후 재팬 관련 기사들을 가끔 보면,
한가지의 내용보다 부수적인 내용들이 나를 자극한다.

이 기사를 봐도 그렇지만....
억세스 20억PV 와 함께 이어지는, 키워드 순위와 야후 쇼핑의 상황과 부수적인 서비스의 결과 보고...

앗 잠깐!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이 있다.

24日の WBC 関連商品の取り扱い高は、前日比で約80倍となった。
特にモバイルからの購入の伸びが目立つ。
24일의 WBC 관련 상품의 판매고는, 전일비 약 80배였다.
특히 모바일로 구입이 늘었던것이 눈에 띈다.

워우~!!! 여기서 모바일 이야기를 놓치면 노우~!
이날 WBC 소식을 궁금해 하는 사람들 중
많은 퍼센테이지를 차지하고 있는것이
나를 비롯한 셀러리맨들이었다.
직장에 TV는 비치되어 있지 않았고, 라디오 청취도 불가능한 상황에서
경기 속보는 데스크에 있는 컴퓨터와 핸드폰 밖에 없는 것이므로
자연스럽게 위와 같은 결과로 이어진 것이다.

Yahoo! JAPAN 全体へのアクセスは24日のみで約20億 PV、
「Yahoo! モバイル」へは約2億 PV、
「Yahoo! ニュース・Yahoo! トピックス」へは約2.2億 PV のアクセスがあり、
いずれも単日では史上最高の記録を更新している。 
야후 재팬 전체 억세스는 24일만 약20억 PV,
야후 모바일은 약 2억PV,
야후 뉴스 / 야후 토픽스는 약 2.2억 PV의 억세스로,
어느쪽이든 단일로써는 사상 최고의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경기 결과 한국이 준우승한 것이 안타깝지만... ㅠㅠ
(한국 선수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번엔 꼭 우승하길 기원해요~! 아좌~!)

일본도 불경기라고는 하지만, 
야구에 대해 국민적인 반응은 정말 대단한 듯 싶다.
물론 매스컴의 뜨거운 보도도 큰 원인이 되겠지만,
한신 타이거즈 X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우승 여부에 따라 일본 경제가 뒤흔들린다는
예전에 선배에게 들었던 이야기도 생각난다.

8년동안 일본에서 생활하면서 정말 그랬던 것 같다.
예전에 한신 타이거즈가 우승했을 때,
일본 전체 경제가 불경기라고 하면서
오사카를 비롯한 관서 지방만이 호경기였다는 뉴스를 본 기억도 난다.
다른 지역들은 전년비 매출이 감소하는 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2-3배 매출이 늘어 난감해하는 뉴스를 보고,
배아파 했던 적도 있었다.

우리나라 보다 야구에 관한 역사가 오래되었기에
나름대로의 운영 노우하우가 있을 것이다.
일본 국내 야구에서 어느팀이 우승을 하든,
우승팀의 연고지는 우승 소식 직후 바로 축제의 분위기와 함께
호경기를 알리는 신호탄이 된고,
백화점에서 고객들과의 뜨거운 거래들을 몇 번이고 보아왔다.
또한 준우승팀 연고지도 이에 질세라, 격려를 의미하는 백화점 세일도 펼쳐지고...

우리 나라의 경제 불황도 안된다 안된다 해서 누구를 탓하는 것보다,
민간 기업들이 두팔벗고 앞장 서주면 될텐데... 라는
경제에 관련해 쥐뿔도 모르는 내가 한 번 주절거려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