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

eclipse IDE 환경 구축 참조 : eclipse 일본어화 플러그인 Pleiades 본문

IDE/eclipse

eclipse IDE 환경 구축 참조 : eclipse 일본어화 플러그인 Pleiades

n-_-n 2008. 12. 8. 06:39
아쉽게도 국내 eclipse 커뮤니티에서는 초보자가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드물다는...
결국에 일본쪽 사이트를 뒤져보게 되었다.

결과 eclipse 일본어화 프로젝트팀에서 배포하고 있는
Pleidades 플러그인을 패키지 버전별로 다운로드 받으면
플러그인들에 대한 고민들을 접고 각종 플랫폼에 최적화 된 IDE 환경이 구축된다.

국내에 몇몇 eclipse 커뮤니티가 있지만,
Pleiades 프로젝트처럼 자발적으로 적극적으로 모든이들을 위해 움직일 수 있는 곳이 없는게 아쉽다.
혹은 한글화 프로젝트 팀을 내가 아직도 모르고 있는지도...
(물론 네이버에 어느 카페던가... eclipse 플러그인의 한글화 관련 커뮤니티를 본듯 하지만...)

MergeDoc Project : Pleiades


기회가 된다면 PDT를 축으로 한 Pleiades 를 이용한 손쉬운 환경구축을 정리해보려 한다.
현재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플러그 인은,
Aptana Studio, sftp 관련, subversion 관련인데...
갈 길이 멀다... 휴우...

 주의! 각 패키지를 다운받아서 압축해제시 에러 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Pleiades 플러그인 배포사이트에서 이미 언급되어 있는 내용이었다.
해당 사이트에서 추천하기를 winrar을 추천하고 있었다.
테스트로 2가지 OS에서 압축해제를 해본 결과
Windows XP Pro SP3 + Alzip : 에러
Windows XP Pro SP3 + winrar : 성공
Windows XP Pro SP3 자체 zip 어플리케이션 : 에러
Windows Vista + Alzip : 성공
이거 모르고 있다가 eclipse 실행 안되는 원인을 찾는데 엄청 헤매고 말았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