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

[Test결과] 컴퓨터 내의 파일 빠르게 찾는법 3가지 본문

Windows

[Test결과] 컴퓨터 내의 파일 빠르게 찾는법 3가지

n-_-n 2009. 8. 24. 10:58
역시 뒤져보니까,
모두들 무설치 버전들도 존재하였다.

속도면에서는 Everything 이 심플하고 압도적이었다.
AVA Find 는 유료 전환해야 해서... 쩜...
File Seeker는 옵션 부분이 맘에 들었다.

실험 과제 1 : 일본어 환경에서도 원활한 검색이 가능한가?
  결과 : 모두들 검색에 문제가 없었다. 파일내의 일본어 텍스트 검색에도 에러는 없었다.
실험 과제 2 : 메일 검색도 가능한가? (Windows제공의 검색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주된 이유는 이것이다.)
  결과 : 아쉽게도 3가지 모두, 메일 검색은 불가능했다.

결론... : Outlook 내의 메일도 검색해야 하는 내 환경에서는 3종 프로그램은 NG 였다.
              현재 Google Desktop 을 설치해서 실험중.
              근데 로컬 하드 크롤링하는데 왜 이리 오래걸리는지...
              아직 86%밖에 크롤링이 안됐는데, 3일이나 소비하고 있다. --;;;

2009.08.25 14:18에 추가

Google Desktop을 사용해 보았더니, 검색속도는 단연 빨랐으나,
OutLook 등에서의 이메일 관리 기능이 없었다.
이 부분은 MS의 Windows Search를 쓰는수 밖에 없구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