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

java 프로그래밍 예약어(키워드) (2014.03.03 메모) 본문

Java Study

java 프로그래밍 예약어(키워드) (2014.03.03 메모)

n-_-n 2014. 3. 3. 03:09

● 다음의 키워드는 식별자로 사용할 수 없다

abstract - 추상클래스 또는 추상 메소드로 선언

assert - 상태를 검증하는 키워드, 해당 조건을 만족하지 않으면 AssertionError를 발생시킨다.

boolean - 기본 데이터타입. true와 false로 이루어져있슴(1비트형)

break - 가장 가까운 루프문 탈출, switch - case 문 종료

byte - 기본 데이터타입, 바이트형, 8bit(1byte)정수형 자료형

case - Switch 명령문 내에서 선택사항을 지시한다.

catch - 예외를 트랩하는 구문

char - 기본 데이터타입, 2byte character 타입

class - 클래스. 

const - 현재 사용하지 않음

continue - 루프문의 조건절로 이동하여 다음 반복

for - for 루프,연속적인 루프를 실행

default - switch문에서 적절한 case가 없을경우 실행되는 구문  

do - do-while 루프에 쓰임

double - 기본 데이터타입. 8byte 실수형

else - if명령문의 대안절

enum - Enumeration 으로 정의된 클래스의 타입을 나타낼때

extends - 클래스 상속시 쓰임, 코드가 정의하고 있는 모 클래스를 정의한다

final - 메소드, 변수가 상수이며, 클래스가 서브 클래스가 될 수 없으며, 메소드가 바뀔수 없음을 지정.

finally - try catch문에서 예외발생 여부와 상관없이 무조건 실행되는 구문, java가 항상 실행하는 try블록의 일부를 지정

float - 기본 데이터타입 4바이트 실수

new - 인스턴스를 새로 만들때 쓰임,새 객체나 배열을 생성

if - 조건문에 사용

goto* - BASIC에서 같이 label을 사용해서 이동할 수 있슴 현재 사용하지 않음

implements - 클래스가 명령된 인터페이스 구현(인터페이스 메소드 정의) 특수한 클래스(interface)를 사용하여 복수 상속 받을시 사용

import -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패키지(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식별한다

instanceof - 두 객체의 타입을 동일성 검사, 지정된 객체가 클래스와 인스턴스일 경우 true를 리턴한다(연산자 취급)

int - 기본 데이터타입. 4byte 정수 타입

interface - 인터페이스로 선언,클래스가 구현될 수 있는 메소드로 추상적인 유형을 정의

long - 기본 데이터타입 8byte정수 타입

native - 자바이외의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부프로그램을 호출 할 때 사용,메소드가 C내의 어디선가 또는 다른플랫폼에 의존하는 다른 언어로 구현됬음을 지정

package - 프로그램을 패키지로 묶음, 클래스 컬렉션(라이브버리)

private - 메소드, 또는 변수를 클래스 내부에서만 사용가능, 이 클래스의 멤버만이 객체에 Access할 수 있음을 지정하는 수정자

protected - 메소드, 또는 변수를 페키지 내에서 또는 상속받은 클래스에만 허용, 이 클래스, 서브 클래스, 그외에 패키지내에서만 객체에 access할수 있음을 지정하는 수정자

public - 클래스, 메소드, 또는 변수를 외부에서 접근 가능케 함, 모든 클래스의 메소드가 객체에 access할수 있음을 지시하는 수정자

return - 메소드 리턴, 함수로 부터 제어를 호출기로 리턴한다

short - 기본 데이터타입, 2byte 정수 타입

static - 변수 또는 메소드를 static 메모리 영역에 선언 (공용의 의미), 클래스의 객체가 아닌 클래스에게객체의 고유성을지시하는수정자

strictfp ** - 부동소수타입 계산

super - 부모클래스의 객체의 주소값을 나타냄, 슈퍼클래스 객체나 구성자를 참조한다

super() - 부모의 생성자를 호출

switch - 하나 이상의 case명령문과 사용되어 추가명령문을 작성

synchronized - 메소드 동기화 또는 동기화 블럭 생성, 클래스나 코드이 한 섹션을 잠궈 쓰레드에 의한 동시적인 수정을 예방

this - 클래스 자기자신이 만들어낼 객체의 주소값을 의미, 현재 객체의 인스턴스를 참조한다

this() - 클래스 자신의 생성자 호출

throw - 임의로 exception 발생,  예외발생을 알려준다

throws - 발생한 exception 메소드 밖으로 넘김, 메소드가 던질수 있는 예외 상황을 나열한다

transient - 입출력에서 제외시키고 싶은 인스턴스가 존재할 때 쓰는 키워드

try - 예외상황을 트랩하는 코드 블럭을 지정

void - 리턴값이 없음,  메소드가 값을 리턴하지않음을 지정

volatile 스레드 이용시 변수의 동기화 문제해결 5.0이상에서 정상작동, 변수가 비동기적으로 변하므로 컴파일러가 변수 사용시 최적화를 시도해선 않됨을 지정한다

while - 반복문, 루프의 시작을 지정



● 키워드는 아니지만, 식별자로 사용할 수 없다.

true - 상수 예약어

false - 상수 예약어

null - 임의 객체를 참조하지 않는 변수(C에서 0인것처럼 간주하지않음을 뜻함)를 지정





Comments